체내전위(Body Voltage)를 해소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양질의 수면이 따라옵니다 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체내전위(Body Voltage)를 해소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양질의 수면이 따라옵니다

체내전위(Body Voltage, 체내전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체내전위의 의미, 건강에 미치는 영향, 개선 방법 등을 소개/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이해하고 실행해보시어, 몸과 마음, 수면이 건강해짐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파, 블루라이트, 어싱(Earthing), 일반건강 등에 대해, 외국의 정보을 항상 제일 먼저 번역/소개. 재미, 상식, 건강 --- 3가지를 항상 추구하겠습니다. 제 글과 함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을 꼭 체험하시기를... www.xblue.co.kr

체내전위(Body Voltage)를 해소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양질의 수면이 따라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체내전위란? 건강 영향은?

여러분은, 본인 신체의 전압(체내전위, Body Voltage)을 측정해본 적이 있나요?

이 체내전위는, 우리 몸의 산화 정도를 알려줍니다.
우리 몸의 산화 정도는, 염증, 만성피로, 과로, 스트레스, 노화 등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산화의 반대방향 - 환원으로 갈수록, 노화는 늦춰지는 등의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내전위를 낮추면, 우리 몸의 산화 정도가 개선됩니다.

또한, 알기쉬운 비유로써...
우리 몸에 전압이 많이 걸려 있다는 - 체내전위가 높다 - 의미는, 마치 물 호스의 끝을 손가락으로 꽉 쥐었을 때 느껴지는 호스의 팽팽한(단단한) 긴장감과 같습니다. 체내전위가 높으면 높을수록, 호스의 팽팽한 느낌도 올라가겠지요. 이처럼, 우리 몸이 항상 팽팽하게 긴장하는 상태로 계속 지속되면, 근육도 딱딱해지(뭉치)고 신체도 정신도 아프고 망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전자파 중에, 저주파(전기배선, 전기제품, 송전탑 등)의 전기장(단위: V/m 볼트미터) 전자파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또한, 제품의 전원을 Off해도 전선 안에는 전기장이, 위의 물 호스처럼 팽팽하게 들어있습니다.(전원플러그를 빼든지, 연결된 콘센트를 Off해야만 전기장 전자파가 없어짐)

위의 저주파 전기장을 발생시키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우리 몸의 체내전압은 급속하게 올라가게 됩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되는 것일수록 영향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 때,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때, 전기매트 위에서 수면을 취할 때 등을 비교하면... 전기매트의 경우가 가장 높고, 그다음은, 헤어드라이기, 아무것도 안할때, 등의 순으로 됩니다.

체내전위를 상승시키는 원인은 다양하며, 주로 현대생활이 원인을 제공합니다. 위의 전자파 외에, 스트레스, 합성섬유, 화학물질 및 현대의 식생활 등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체내전위의 측정방법

전압(V, 볼트)이란, 2 지점의 전기적 위치 차이를 말합니다.
우리들 가정의 220V는, 전원플러그의 2개의 구멍(하나는 0V, 다른 하나는 220V)의 전기적 위치 차이(전위차)가 220V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압(체내전위)의 측정은 멀티미터(멀티테스트기)로 쉽게 가능하며, 시중에서 1만원 전후 가격이면 아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을 "~AC(V)"에 맞춘 후에, 두 지점을 찍어서 값을 읽으면 끝입니다.(아래는, 명함보다 약간 큰 사이즈이며, AC(V) 다이얼 칸이 보이시죠)

출처: 구글 이미지검색

체내전위를 측정해야 할 2지점은... 내 몸과 기준점 입니다. 첫번째 지점인 내 몸은, 신체의 한 곳이면 되니, 그냥 손가락으로 잡고있으면 됩니다. 두번째 지점인 기준점(0V)은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 대지(땅)입니다. 체내전위를 측정하기 위해 맨땅을 찾기가 번거로울 수 있으니, 땅과 연결되어 있는 - 접지 - 어딘가를 찾으면 됩니다. 아파트, 빌딩, 통상의 건물들은 누설전기의 위험성을 제거하기 위해, 거의 100% 접지선(땅과 연결되어 있는 선 - 0V)이 콘센트에 나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측면에 금속이 튀어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접지선으로, 땅(대지)과 단순 연결되어 전기가 흐르지 않는 선입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검색

그럼, 먼저 본인의 체내전위를 한번 측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몸의 일부인 한 손으로 측정기의 한쪽 침을 잡고, 다른 쪽의 측정 침은 콘센트의 접지선에 댑니다.


와우~, 1223mV(미리볼트) ... 매우 높게 나온, 본인의 체내전위 측정값입니다.
(주변 사람들 측정해보니, 1000mV 전후로 나왔음. 사람마다, 연령마다 다르게 나오기도...)

체내전위(Body Voltage)의 기준은, 독일 건축 생물학 협회의 전자파 지침 SBM2008 (Standard for Building Biology Testing Methods2008) 에 따르면...

출처: http://www.filteremf.com/test-your-emf-daily-exposure/

각종 전자파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 AC 자기장(저주파): 2.5 mG - 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 AC 전기장(저주파): 50 V/m - 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 고주파 전자파(전력밀도): 0.1 uW/cm² - 휴대전화(기지국), 공유기, 전자레인지
  • 체내전위(Body voltage): 50 mV
  • 불량전기(Dirty Electricity): 50 GS Units

이 중에서, 체내전위를 좀 더 살펴보면...
  • 문제가 없는 체내전압 값: 10mV 이하
  • 약간 문제가 있는 경우: 10-100mV <--- 민감한 사람의 경우, 이상 증상 일으킴
  • 상당히 우려스러운 경우: 100-1000mV
  •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1000mV 이상

저의 체내전위는 1,223mV로,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1000mV 이상" 에 해당되네요.


                          체내전위의 개선 대책

수면 건강, 신체 건강, 정신 건강 등의 모두를 위해, 체내전위는 외부로 빼내서, 낮게 관리되어져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체내 정전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도(클릭, 만병의 근원 - 체내정전기, 일본 호리 교수),
대지(땅)의 자유전자를 받아들여 한쪽으로 치우쳐있는 우리 신체의 중화를 위해서도,
외부 전자파의 유해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도,

체내전위는 낮게 관리되도록 신경써야만 합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리 맨몸(맨발, 맨손 등)을 대지(땅)와 접촉하고 있으면, 접촉하고 있는 동안은 대지의 전압(0mV)과 거의 같은 체내전위 값을 유지하게 됩니다. 우리 몸의 전위(전기적 위치)가 대지보다 높기 때문에(물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것처럼), 대지의 전위값과 거의 평형 상태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바깥 산책을 하는 경우, 가능한한 맨발로 하셔야 합니다.(공원, 모래사장, 가벼운 산행 등)

출처: 구글 이미지검색

시간도 내시기 어렵고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아파트/회사 등의 실내에서 우리 몸을 대지와 연결하시면 됩니다. 우리 손발 혹은 맨몸이 주로 닿는 곳에, 적절한 재질의 침대시트/매트를 두고, 이것들은 위의 콘센트 접지선에 연결하면 됩니다.

컨셉은, 아래와 같으며, (우리 몸이 콘센트 접지선을 통해 대지(땅)와 연결해줌), 이를 통상 어싱(Earthing)이라고 합니다.

우리 맨몸/맨손/맨발 <---------> 매트/시트(전도성) <----------> 콘센트 접지
                                              접촉                                             연결

아래처럼, 간단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 클릭)

어싱매트 (회사, 일하는 동안, 계속 대지(땅)와 연결 상태 유지)


어싱시트 (집, 잠자는 동안, 계속 대지(땅)와 연결 상태 유지)


저는 위의 2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내전위가 얼마까지 떨어질까요. 직접 측정해 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사용 중인 어싱매트에 손을 댄 상태에서 체내전위를 측정해보니,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6mV...

1223mV 이었던 체내전위가, 대지(땅, 0mV)과 비슷한 6mV 까지 떨어졌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하루 24시간 중에서 16시간 이상을, 어싱을 통해 체내전위를 대지와 비슷하게 세팅해 놓고 있습니다.
(낮의 회사에서는 어싱매트, 저녁 잠자리에서는 어싱시트 등을 사용하여...)

몸에 전기가 많으면(체내외 정전기 포함),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쉽게 아파지고, 결국 여러가지 질병 증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대인의 생활 환경 자체가, 우리의 체내전위를 쉽게 높여주는 구조입니다.

어싱을 통해, 체내전위를 낮춰보세요.
수면을 포함, 여러 부문에서 건강해짐을 곧바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자파측정) 벽콘센트, 멀티탭, 전선위의 전자파는? 안전거리 및 대책은?

오늘부터 추워진다고 하네요. 단단히? 챙겨 입으시고 추위에 대비하세요 일전에 약속드린, 벽콘센트, 멀티탭전선, 멀티탭에서의 전기장/자기장 전자파를 측정하였습니다. 아래의 실험 내용 및 결과를 보시면 모든 분들이 깜짝 놀래실 것입니다. 저 또한 많이 놀랐으며, 누군가가 진즉에 했었어야만 하는 실험이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제가 워낙 게을러서 너무 늦게 실험결과를 정리/공유해드리는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실험 결과에 따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최소 60cm, 가능하면 1미터는 떨어뜨려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전자파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도 있을 터이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나중에 보완 추가 실험을 하여 업데이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간중간의 코멘트는 제가 알고있는 전자파 상식과 실험결과에 따른 느낌을 바탕으로 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전자파 수치는 여러가지 환경/조건 변수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수치값의 경향이나 전후 비교를 중시하였습니다. 전자파에 대한 안전기준, 혹은 안전거리에 대해서는 큰 의미를 두고있지 않은 본인입니다만(눈에 보이면 무조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최선),혹시 필요한 분들이 있을까 생각되어, 수년 전에 독일에서 나온 수면공간에서의 전자파 가이드라인 공유해드리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발암가능 물질에 대해, 자기장은 그룹 2B, 전기장은 그룹 3에 속해 있습니다.(등급이나 레벨로 해석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그룹입니다) - 교류 자기장(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2.5mG - 교류 전기장( 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50V/m - 무선 주파수(휴대폰, 기지국, 공유기, 와이파이): 0.1uW/cm2 (614mV/m) 실험은 아래 그림처럼 준비하여 실시하였습니다. 1.  멀티탭 스위치를 끄고  3군데(벽콘센트, 전선위,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대책방법은? スマホで起こる頭痛や吐き気、原因別の対策方法とは?

#엑스블루, #전자파, #블루라이트, #맨발, #맨땅, #전자파차단, #화학물질과민증, #전자파과민증, #어싱, #전자파측정기, #수면장애, #불면증, #안구건조, #큐링크, #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정전기, #스마트폰, #두통, #메스꺼움, #세이프와이파이, #슈만공진 전자파, 블루라이트, 어싱(Earthing), 일반건강 등에 대해, 외국의 정보을 항상 제일 먼저 번역/소개. 재미, 상식, 건강 --- 3가지를 항상 추구하겠습니다. 제 글과 함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을 꼭 체험하시기를... www.xblue.co.kr 출처: http://www.emf110.com/blog/?p=192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대책방법은? スマホで起こる頭痛や吐き気、原因別の対策方法とは?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 이런 고민을 안고 있지 않습니까? 최근에는 어디에나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있어서, 소유하고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간단히 컴퓨터 전용사이트를 볼 수도 있고,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고 ... 등등, 편리한 스마트폰이지만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리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과, 원인 별 대처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두통이나 메스꺼움 등의 원인이 스마트폰 인지도 모른다 ...라고 하는 사람은 꼭 참고하여 보세요. 목차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은? 원인 별 대책 방법 적절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가져서, 몸을 릴렉스시킵시다 1.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은? 스마트폰을 장시간 계속 만지면 두통이나 메스꺼움(구토) 증상에 시달리는 ...라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장시간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으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1-1. 블루라이트가 원인 TV와 PC 등의 화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