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대책방법은? スマホで起こる頭痛や吐き気、原因別の対策方法とは? 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대책방법은? スマホで起こる頭痛や吐き気、原因別の対策方法とは?

#엑스블루, #전자파, #블루라이트, #맨발, #맨땅, #전자파차단, #화학물질과민증, #전자파과민증, #어싱, #전자파측정기, #수면장애, #불면증, #안구건조, #큐링크, #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정전기, #스마트폰, #두통, #메스꺼움, #세이프와이파이, #슈만공진

전자파, 블루라이트, 어싱(Earthing), 일반건강 등에 대해, 외국의 정보을 항상 제일 먼저 번역/소개. 재미, 상식, 건강 --- 3가지를 항상 추구하겠습니다. 제 글과 함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을 꼭 체험하시기를... www.xblue.co.kr

출처: http://www.emf110.com/blog/?p=192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대책방법은?
スマホで起こる頭痛や吐き気、原因別の対策方法とは?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
이런 고민을 안고 있지 않습니까? 최근에는 어디에나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있어서, 소유하고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간단히 컴퓨터 전용사이트를 볼 수도 있고,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고 ... 등등, 편리한 스마트폰이지만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리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과, 원인 별 대처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두통이나 메스꺼움 등의 원인이 스마트폰 인지도 모른다 ...라고 하는 사람은 꼭 참고하여 보세요.

목차

  1.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은?
  2. 원인 별 대책 방법
  3. 적절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가져서, 몸을 릴렉스시킵시다

1.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은?

스마트폰을 장시간 계속 만지면 두통이나 메스꺼움(구토) 증상에 시달리는 ...라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장시간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으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1-1. 블루라이트가 원인

TV와 PC 등의 화면에서 블루라이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 역시 블루라이트를 방출하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두통이나 구토를 동반할 수 있다고 되어있는 것입니다. 특히 밤에 어두운 방에서 스마트폰을 만지작하거나하면 블루라이트에 의한 악영향에 더 취약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은 PC 나 TV와 달리 소형 장비이기 때문에 밤에 자기 전에 심심풀이 등으로 만져 버리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동반하는 사람이 많아지기 쉬운 것입니다.

1-2. 전자파가 원인

스마트폰 등 무선기기에서는 고주파전자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자파에 노출됨으로써, 두통이나 메스꺼움 외에, 현기증이나 동계(심장 두근거림)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왜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이 전자파에 의한 증상을 전자파과민증이라고 명명하고 있는 나라도 있는 것 같습니다.

1-3. 자세가 원인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을 때의 자세는, 고개를 숙인 상태로 되기 쉽습니다. 인간의 머리가 무거워서, 이 상태가 오래되면 목의 뼈와 근육에 큰 부담을 주게됩니다. 또한 자율신경의 기능도 나빠지기 때문에, 다양한 악영향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하향 자세를 장시간 계속하면, 스트레이트 넥이 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이트넥은 목의 경추가 직선으로 배열되어 버리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 상태로되면, 목의 경추 하부가 고정되어서 어깨 결림이나 목 통증, 두통, 현기증 등을 일으키기 쉬워져 버립니다.

2. 원인 별 대책방법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을 알았으니, 가능한한 증상이 일어나지 않기 위한 대책을 제안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의해 일어나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대책방법은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그럼 각 원인에 따른 대책법을 소개하겠습니다.

2-1. 블루라이트로 두통이 일어나는 경우의 대책 방법

블루라이트가 원인 인 경우는, 다음과 같은 것을 의식함으로써 대책이 가능합니다.

장시간 사용을 삼가하고, 적당한 휴식을

응용 프로그램이나 동영상에 열중하여, 그만 몇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지 않습니까? 장시간 스마트폰의 화면을 계속 보면, 그만큼 블루라이트에 의한 손상을 받게 되기 때문에 두통도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1 시간마다 몇 분간 휴식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어둠 속에서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는다

잠자기 전과 같은 어두운 방에서 스마트폰을 만지면, 블루라이트에 의한 악영향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블루라이트는 잠들기를 힘들게 만들 가능성도 있으므로,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만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 만지는 것은 가능한 한 피하도록 합시다.

블루라이트를 차단시켜주는 제품군들 ... 무료앱, 강화유리, 부착필름, 안경 등

2-2. 전자파로 두통이 일어나는 경우의 대책방법

전자파가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것을 의식하면 대책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급적 스마트폰과의 거리를 둔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은 항상 휴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전자파가 발생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능한한 스마트폰에서 거리를 취하도록 합시다. 충전 중이나 취침 중 등은 최대한 자신의 주변에 스마트폰을 두지 않도록 해보십시오.

전자파를 방지하는 아이템을 활용한다

전자파에 의한 악영향의 가능성이 많이 알려진 오늘날에는, 전자파를 방지하기 위한 아이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 아이템을 사용하면,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전자파를 차단시켜주는 제품군들 ... 흡수시트, 파우치, 이어폰 등

2-3. 자세가 원인으로 두통이 일어나는 경우의 대책방법

자세가 원인인 경우에는, 어떻게든 적당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나도모르게 응용 프로그램에 푹 빠져 버릴 수도 있지만, 장시간 너무 지나치게 하지 않도록, 적당한 휴식을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가능하면, 15 분마다 두 손을 머리 뒤로 끼고, 그대로 천천히 고개를 뒤로 늘리는 스트레칭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는 따뜻한 물수건을 목 뒤에 대어 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대책법을 자주 하여서, 스트레이트 넥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만일, 이러한 대책법을 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이미 스트레이트 넥으로 되어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전문의의 진찰을 받도록 하십시오.

3. 적당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릴렉스시킵시다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애용하고 있는 사람은 장시간 같은 자세로 유지되기 쉽습니다. 같은 자세로 장시간 지나면, 어깨 결림이나 목 결림 등의 원인이 되고, 이는 두통에 연결되어 버릴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PC 나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고 있는 사람은 적당히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스트레칭은 목을 천천히 돌리거나 양팔을 돌리거나 하는 간단한 것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문득 생각난 경우라도 좋으니, 화면에서 눈을 떼고 스트레칭을 즐길 수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면,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리는 것도 적어지게 될 것입니다.

3-1. 스마트폰 도중에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법

스트레칭을 한다고 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하나요? 라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도중에도 가능한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합니다.


  • 양손을 머리 위로 뻗어 20 초 유지한다
  • 오른손으로 왼쪽 귀 근처를 잡고, 그대로 목을 오른쪽으로 기울임 (반대쪽도 실시)
  • 왼팔을 오른팔에 안은 상태에서 허리를 왼쪽으로 트는 스트레칭 (반대쪽도 실시)


이상과 같은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몸 전체를 릴렉스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신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앉아있는 상태에서도, 서서 갈 때도 관계없습니다. 생각날 때마다 실시하여, 전신의 결림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입시다.

정리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과, 원인 별 대책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만, 어땠습니까? 그럼 이번에 소개한 것을 복습해 봅시다.


  •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원인은?
  • 원인 별 대책방법
  • 적당한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상에서 소개한 대책방법을 의식함으로써, 스마트폰으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방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성적 몸컨디션 이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대책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스트레이트 넥이 되어 버리면, 두통이나 메스꺼움도 만성화되기 쉬워지고 치료도 힘들어집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증상을 에방해 갑시다.


전자파 / 블루라이트 / 어싱(접지) ... 모든 정보와 솔루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자파측정) 벽콘센트, 멀티탭, 전선위의 전자파는? 안전거리 및 대책은?

오늘부터 추워진다고 하네요. 단단히? 챙겨 입으시고 추위에 대비하세요 일전에 약속드린, 벽콘센트, 멀티탭전선, 멀티탭에서의 전기장/자기장 전자파를 측정하였습니다. 아래의 실험 내용 및 결과를 보시면 모든 분들이 깜짝 놀래실 것입니다. 저 또한 많이 놀랐으며, 누군가가 진즉에 했었어야만 하는 실험이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제가 워낙 게을러서 너무 늦게 실험결과를 정리/공유해드리는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실험 결과에 따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최소 60cm, 가능하면 1미터는 떨어뜨려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전자파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도 있을 터이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나중에 보완 추가 실험을 하여 업데이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간중간의 코멘트는 제가 알고있는 전자파 상식과 실험결과에 따른 느낌을 바탕으로 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전자파 수치는 여러가지 환경/조건 변수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수치값의 경향이나 전후 비교를 중시하였습니다. 전자파에 대한 안전기준, 혹은 안전거리에 대해서는 큰 의미를 두고있지 않은 본인입니다만(눈에 보이면 무조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최선),혹시 필요한 분들이 있을까 생각되어, 수년 전에 독일에서 나온 수면공간에서의 전자파 가이드라인 공유해드리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발암가능 물질에 대해, 자기장은 그룹 2B, 전기장은 그룹 3에 속해 있습니다.(등급이나 레벨로 해석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그룹입니다) - 교류 자기장(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2.5mG - 교류 전기장( 가전제품, 송전탑, 전기배선): 50V/m - 무선 주파수(휴대폰, 기지국, 공유기, 와이파이): 0.1uW/cm2 (614mV/m) 실험은 아래 그림처럼 준비하여 실시하였습니다. 1.  멀티탭 스위치를 끄고  3군데(벽콘센트, 전선위,

체내전위(Body Voltage)를 해소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양질의 수면이 따라옵니다

체내전위(Body Voltage, 체내전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체내전위의 의미, 건강에 미치는 영향, 개선 방법 등을 소개/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이해하고 실행해보시어, 몸과 마음, 수면이 건강해짐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파, 블루라이트, 어싱(Earthing), 일반건강 등에 대해, 외국의 정보을 항상 제일 먼저 번역/소개. 재미, 상식, 건강 --- 3가지를 항상 추구하겠습니다. 제 글과 함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을 꼭 체험하시기를... www.xblue.co.kr 체내전위(Body Voltage)를 해소하면,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양질의 수면이 따라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체내전위란? 건강 영향은? 여러분은, 본인 신체의 전압(체내전위, Body Voltage)을 측정해본 적이 있나요? 이 체내전위는, 우리 몸의 산화 정도를 알려줍니다. 우리 몸의 산화 정도는, 염증, 만성피로, 과로, 스트레스, 노화 등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산화의 반대방향 - 환원으로 갈수록, 노화는 늦춰지는 등의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내전위를 낮추면, 우리 몸의 산화 정도가 개선됩니다. 또한, 알기쉬운 비유로써... 우리 몸에 전압이 많이 걸려 있다는 - 체내전위가 높다 - 의미는, 마치 물 호스의 끝을 손가락으로 꽉 쥐었을 때 느껴지는 호스의 팽팽한(단단한) 긴장감과 같습니다. 체내전위가 높으면 높을수록, 호스의 팽팽한 느낌도 올라가겠지요. 이처럼, 우리 몸이 항상 팽팽하게 긴장하는 상태로 계속 지속되면, 근육도 딱딱해지(뭉치)고 신체도 정신도 아프고 망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전자파 중에, 저주파(전기배선, 전기제품, 송전탑 등)의 전기장(단위: V/m 볼트미터) 전자파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또한, 제품의 전원을 Off해도 전선 안에는